아이티 사역 보고 2012년 4월 12일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적 일을 생각하지 말라.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내가 광야에 길과 사막에 강을 내리니… 이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 이사야서 43:18-21
샬롬
새해를 맞은지가 얼마전 같건만 벌써 3개월을 훌쩍 보내고 이제 1사 분기 선교보고를 마련하며 빠른 물처럼 흐르는 시간을 절감합니다. 세월을 아껴서 맡은바 청지기의 임무를 어느 때 보다도 더 성실히 수행해야 하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아이티 선교지의 Charette 기독 공동체는 날을 거듭할 수록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선교센터 총 공사 계획의 2차 단계인 진료소와 학교 마련을 위한 공사는 시작을 하지 않았지만 이미 마련된 교회와 교육센터는 당당하게 제 몫들을 해내고 있습니다. 올해 초 부터 선교지를 찾은 많은 단기 선교팀들과의 사역들 그리고 현지 사역자들과 사역들에 관한 내용들을 사진들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아이티 생막 선교센터의 사역을 위해 끊임없이 기도해 주시는 여러 동역자 분들의 사랑과 격려에 힘입어 현지 사역자들 Samuel 목사와 Romain 전도사는 이제 Charette 센터의 사역을 넘어서 그 지경을 넓혀가고 있을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도 역시 그러한 내용을 포함하여 보고드리며 그 두 동역자들을 위해서 더욱 더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재삼 이 보고서를 통해 말씀드리는 바는 이곳 사역의 궁극적인 목적이 현지 사역자들이 잘 훈련되고 훌륭하게 성장하여 지역 사회뿐만이 아닌 아이티 재건과 부흥의 꿈을 성취해 나가는 건강한 지도자들로 거듭 나기까지 지원하며 격려, 인도하는 것입니다. 그날이 속히 오도록 계속 중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단기선교팀 방문
Toronto Milal Church
작년 여름에 대규모 팀을 구성하여 선교지를 방문하였던 캐나다 토론토의 밀알교회가 올 초에는 전문 의료팀을 구성하여 찾아 주셨습니다. 선교지와는 깊은 인연이 있는 노영호 목사님 인솔 하의 방문이기에 더욱더 기쁘고 의미있는 기간이었습니다. 특별히 많은 헌신과 사연을 남기고 간 사역팀이기도 합니다. 보고서 끝 부분에 후기겸 사연을 첨부하여 보내드립니다. 밀알교회는 작년 여름 단기 선교팀 방문시 저희 현지 사역자들과 함께 저녁을 나누며 앞으로 선교센터의 2차 공사 계획중의 하나인 진료소 건축등 많은 사역들을 함께 펼쳐나갈 동역 교회로서 다짐을 하는 시간을 가졌던 교회입니다. 올 여름부터 진료소 건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계속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Lubin 지역은 저희 센터로 부터 북쪽으로 차를 운전하여 1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전기의 혜택도 전혀 받지 못하는 외딴 농촌입니다. 15년 전 현지 동역자 사무엘 목사의 아버님이 이곳에서 실로암 미션이라는 이름 아래 교회 개척과 진료소, 학교등을 짓고 농촌 선교에 힘쓰다가 이를 못마땅하게 여긴 동네 불량배들의 칼에 맞아 돌아가신 아픈 상처를 남긴 지역입니다. 그 당혹감과 고통을 이기지 못하여 모든 미션의 터전을 동네에 헌납하고 떠났던 우리 사역자 형제들이 15년이 지난 이제 그 아픔을 딛고 일어나 악을 선으로 갚으며 이 고장을 돕기를 소원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역이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지금도 새벽기도에 매달리는 이곳 청년들과 사역자들의 기도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harette에 있는 선교센터를 들어 사용하셔서 지역사회에 복음이 전파되며 나아가서 놀라운 아이티의 부흥을 경험하는 것과 특히 선교센터의 젊은이들 가운데서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나라와 백성을 사랑하는 지도자가 탄생하며 그들의 목표인 Back to Africa의 꿈을 이루어 그들의 뿌리인 아프리카 베닌이라는 에 첫 선교사가 파송 되는 것입니다.
2. 이제 진행해야할 선교센터 2차 공사계획이 마무리지어질 수 있도록 여호와 이레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시는 것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센터 담장공사, 진료소 (산부인과, 소아과, 내과, 치과등), 초등학교 그리고 현지 사역자들 <사무엘 목사, 로멘 전도사> 의 사택이 2차 공사계획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선교센터가 외부의 도움없이 자비량으로 사역이 진행될 수 있도록 여러가지 현지인 수익사업을 시도 하고자 합니다. 양계장과 염소 키우기 그리고 커피 농장등을 두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함께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5. 현지 사역자들의 사택이 선교센터 부지안에 마련되어지는 시기와 맟추어 공동체를 꿈꾸고 있습니다. 새로 선별되어 훈련을 받고있는 12명의 제자들이 함께 공동생활을 하며 농장등을 함께 운영해 나가는 모습을 그리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함께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6. 문교부로부터 초등학교 설립 허가를 받았습니다. 9월에 첫 학기를 시작하고자 등록을 받았는데 벌써 180명의 아이들이 등록을 마쳤습니다. 일단은 천막을 치고 수업을 시작합니다. 건물이 속히 마련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변함없는 사랑과 기도로 지원해주시는 중보의 동역자 모든 여러분들 덕분에 선교 보고 때 마다 부탁드렸던 기도 제목들이 한가지 씩 줄고 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오로지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비전에 사로잡혀 그 분께 영광돌려 드리기 위한 길만을 계속해서 달려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선교지에서
김용재 선교사드림